관리 메뉴

디자인이야기 totaldesign

애플과 삼성은 어떻게 디자인기업이 되었나 본문

책방

애플과 삼성은 어떻게 디자인기업이 되었나

또딸이 2010. 9. 6. 16:55

 

 

 

 

애플과 삼성은 어떻게 디자인 기업이 되었나.

2010년 2월 10일 초판2쇄

로버트브루너. 스튜어트 애머리 저

최기철 역

미래의창 출판

298쪽

 

디자인 주도의 기업문화 만들기

focus (초점)- 소비자들의 욕구와 바람을 이해하고 충족 시켜주라는 이야기이다.

long-term (장기적 관점)- 성공한 기업을 따라하자 마라 여러분의 회사가 필요로 하는 방식을 찾으라.

                                    기업마다 기업에 맞는 장기적인 전략을 디자인 해야 한다." 디자인은 한 순간 반짝 효과가 있는

                                    마약 같은 것이 아닙니다. 오랜기간에 걸쳐 몰입해야 합니다......

authentic- (진정성) - 만약 자신이 ceo 이고, 고객 중심의 체험을 제공 하려면 다른 무엇 보다도

                             직원들에게 직접 그런 체험을 제공 하여야 한다.

vigilant (늘깨어있음)- 뛰어난 다자인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냉정해 져야 한다.....

                               10퍼센트는 콘셉트를 잡는데 할애하고, 나머지 90퍼센트의 시간은 실행에 투자한다.....

                         마스터카드로 행복을 살수 없지만, 그 밖에 거의 모든것을 살 수 있다.

original-(독창성)- 모두를 만족 시키려고 들어서는 안된다.

repeatable-(반복 실행가능)- 기업이 스스로 거듭 난다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것을 디자인이 주도한다는 뜻 이기도 하다.

 

((255-289쪽))

 

 

 

디자인이 각별해야 한다.

...

디자인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고 지속적인 과정이다.

 ...

디자인이 쉽다면 누구나 다 할것이다.

 ...

((295- 297쪽))

 

 

'책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부의 전쟁 in Asis  (0) 2011.02.07
아이패드혁명  (0) 2010.10.22
CEO 인문학  (0) 2010.08.16
마켓 3.0  (0) 2010.08.13
디자인 읽는 CEO  (0) 2010.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