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디자인이야기 totaldesign

마켓 3.0 본문

책방

마켓 3.0

또딸이 2010. 8. 13. 10:27

 

 

 

마켓 3.0 (모든것을 바꾸어 놓을 새로운 시장의 도래)

필립코틀러 저 안진환역

2010년 5월 20일 초판 1쇄

타임비즈 출간

299쪽

 

1.0시장 제품 중심의 시장

2.0 시장은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 즉 핵심 기술이 "정보화 기술"인 시대와 더불어 출현...

3.0시대 2.0 시장과 유사하게 역시 고객 만족을 목표로 삼는다.

확연히 다른점은 단순히 고객만족과 이익실현을 넘어서 좀 더 큰 미션과 비전, 가치를 통해 세상에 기여 하고자 한다.

자신이 만들어 내는 모든 것을 인간의 열망과 가치, 영혼의 무대로 올려 놓는다.

감성 충족을 넘어서 영혼을 감동 시키는 마켓팅을 요구한다.

 

3.0 시장은 무엇을 만드는가 가 아니라

어떤 세상을 만들고 싶은가 가 기업을 상징하는 브렌드 아이덴티티를 규정하게 된 것이다.

 

마켓3.0 선언문

신조1 고객을 사랑하고 경쟁자를 존경하라.

신조2 변화를 민첩하게 포착하고 언제든 변화할 태세를 갖추라.

신조3 명망을 지켜내고 당신이 누군지를 분명히 하라.

신조3 당신의 도움이 가장 절실한 고객에게 다가가라

신조5 적정한 가격에 훌륭한 제품을 제공하라

신조6 소비자가 원할 때 언제든 당신을 찾을 수 있게 하라.

신조7 고객과 적극적으로 관계를 맺고 그들의 성장을 도와라

신조8 모든 비지니스는 서비스 업이다.

신조9 끊임 없이 비지니스 프로세스를 평가하고 개선하라

신조10 정보를 꾸준히 모으고 지혜롭게 의사결정하라.

 

소셜 네트워크의 성장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기업과 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그리고, 그것들의 기능과 사회적 역활에 대해 이전보다 더욱 쉽게 간파하고 논의 할 수 있게 되었다.

1.0. 2.0 시장이라는 안전한 테두리에서 벗어나

3.0 시장이라는 새로운 세계로 가능한 신속하게 이동 해야 한다.

274쪽에서..

 

((2010년 7월 ))

 

 

 

'책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과 삼성은 어떻게 디자인기업이 되었나  (0) 2010.09.06
CEO 인문학  (0) 2010.08.16
디자인 읽는 CEO  (0) 2010.08.11
행복의 강  (0) 2010.08.10
사장의 자격  (0) 2010.08.07